[미리보는 그린에너지엑스포 & 대한민국 LED 산업전] DB라이텍, 새로 출시한 LED도로조명과 산업용 LED 선보인다

2018-03-20, 유은정 기자

DB라이텍(대표 이재형)은 오는 4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8 & 2018 대한민국 LED 산업전'에 참가해 최근 출시한 LED도로조명 및 주력제품인 산업용LED조명을 선보인다.

최근 출시한 신규 플랫폼과 자체개발한 LED모듈이 적용된 가로등/보안등/터널등과 같은 도로조명은 광효율140lm/W의 고효율 제품으로 색온도도 다양하다(5000K,4000K,3000K)

산업용 조명 전문회사인 DB라이텍은 공장, 물류창고 등에 설치되는 고천장등/방폭등/가로·보안등과 같은 산업용 조명이 메인 제품으로 지난해 출시된 150lm/W 고효율 차세대 초경량 고천장등과 실내외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투광등을 포함해 국제방폭인증(IECEX)을 획득한 내압방폭등까지 같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빌딩내부, 로드샵 및 사무실과 같은 상업시설 내부에 사용되는 평판조명 및 다운라이트와 같은 실내조명도 같이 전시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LED조명도 에너지 절감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각 나라 정부에서도 공공 조명에 대해 기존 전통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있고, 민간기업에도 적극 권장하는 만큼 LED조명 시장도 매년 20%이상 성장하는 추세이다.

한편 '2018 대한민국 LED 산업전'은 국내유일의 B2B, B2C 를 모두 갖춘 양방향 비즈니스 전시회로 국내 최대 태양광 전시회인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와 동시 개최된다. 실내등, 실외등, 메디바이오, 디스플레이, 부품 등의 제품이 전시되며 LED 보급 세미나, 전기안전관리 법전교육 및 기술 세미나 , 지자체 에너지 보급 담당자 교육 등도 함께 진행된다 .

→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뉴스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