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Beauty 매칭컨벤션 in 제주] 대한뷰티산업진흥원, 미백 기능성 화장품 3종 선봴 예정

2018-04-16, 이은실 기자


대한뷰티산업협회는 오는 4월 17일(화) 제주 OCEAN SUITES 호텔(까멜리아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의 미래 Made in Korea & Made by Korea '베트남 바이어 초청, MIK Beauty 매칭컨벤션 in 제주'에 참가해 미백 기능성 화장품 3종(앰플, 크림, 마스크)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설명: 제주산 홍해삼 펩타이드 주름개선기능성 화장품 하이온 프리미엄 레드 펩타이드 5종)

대한민국의 청정지역인 제주도의 자연 소재로 천연화장품을 제조하는 ㈜대한뷰티산업진흥원(원장 강유안)이 최근 '홍해삼 유래 펩타이드 분말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미백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해당 기술로 2018년 상반기에 하이온 프리미엄 레드 펩타이드 미백 기능성 화장품 3종(앰플, 크림, 마스크)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백 기능성을 포함한 신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피부 미백 선호 소비자가 많은 중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도 출시해 수출 및 해외사업부문에도 집중할 예정이라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번 미백 특허를 통해 2018년에 출시될 신제품 미백 기능성 라인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하이온 프리미엄 레드 펩타이드 5종과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온 프리미엄 레드 펩타이드 5종은 2017년 11월에 '홍해삼 유래 펩타이드 분말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적용한 제품으로,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대한뷰티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이번에 취득한 홍해삼 펩타이드 미백 특허를 포함해 5개의 특허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중국 CFDA 위생허가(28품목), 러시아 EAC 인증(4품목), 유럽 CPNP 인증(3품목), ISO 22716 인증으로 해외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2018년 한 해 동안 다양한 해외 인증품목을 추가하고, 신뢰성 있는 제품 개발로 수출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약 30여 개의 천연 화장품 제품을 자사 공장에서 직접 제조·판매하며, 청정 제주에서 자연 재배한 울금과 제주 육상 소재를 주 소재로 한 '제주온(JEJUON)'과 청정 제주 바다에서 채취한 홍해삼, 전복, 소라 등의 해양 원료를 접목한 '하이온(HAION)'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제주 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와 에이빙뉴스가 주최 및 주관하는 '베트남 바이어 초청, MIK Beauty 매칭컨벤션 in 제주'는 제주 뷰티 기업들이 포스트차이나 베트남 시장에 원활히 진출할 수 있는 기회와 인프라구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 뷰티기업 18개사와 SNS에서 화장품을 거래하는 상위 1% 베트남 뷰티바이어 15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 ' MIK Beauty Matching Convention in Jeju′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