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8 영상] 야마하, 업계 최고 품질 자랑하는 프로 오디오 제품들 선봬

2018-05-16, 노웅래 기자

야마하는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8)'에 참가해 업계 최고 품질 자랑하는 프로 오디오 제품들을 선보였다.

야마하는 악기, 음향 장비, 오토바이, 골프 등 전반적인 산업에 걸쳐 제품을 만들고 있는 기업인 야마하가 개발한 프로오디오 제품에는 크게 세가지로 'RIVAGE PM 7', 'UR-RT' 시리즈, 'STAGEPAS'가 있다.

'RIVAGE PM 7'은 야마하가 사운드 퀄리티, 편의성, 기능, 신뢰성, 확장성 등, 온갖 요소를 철저히 연마해서 만들어낸 진정한 플래그십 제품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PM'이란 이름에 걸맞게 진화를 이어가는 신세대의 믹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음향업계의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루퍼트 니브 디자인(Rupert Neve Designs) 트랜스포머를 탑재한 오디오 인터페이스 'UR-RT'시리즈는 고음질의 음악을 작업하려고 하는 고객들에게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다.

최고의 휴대용 PA 시스템 솔루션인 'STAGEPAS'는 인상적인 출력 및 음질, 직관적인 컨트롤 및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수신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의 개인적인 무대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췄다.

야마하의 김기훈 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작년과 다르게 활기가 있고 각 회사의 제품들이 많이 업그레이드됐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회사들과 상호작용하며 음향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KOBA 2018은 코엑스 전시장 A, C, D홀에서 총 27,997sqm 규모로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KOBA 전시회에서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 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관객들은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적극적으로 습득하고 있다.

→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뉴스 바로가기

(영상설명: '제28회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현장 스케치)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