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 융합 영재학급 중마고등학교 "스마트LED는 내친구" 과학특강 실시

2018-05-17, 박지완 기자

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김병기 회장)는 과학기술 융합영재를 양성하는 전남 광양 중마고등학교(교장:정기식)에서 5월 12일 한국스마트광융복합협동조합 강윤구 단장을 강사로 광(光)과학+ 예술 융합형 과학특강 "스마트LED는 내친구"라는 주제로 LED원리 , 일본 요코하마시 성공 사례중 LED를 응용한 스마트일루미네이션 동영상, 광주광역시 광(光)산업 홍보영상 시청 및 스마트LED조명제품 전시, 체험실험을 실시하였다.

(사진 설명 : 스마트LED는 내친구 과학특강을 참여한 광양 중마고 영재학급 학생들)

학생들은 LED 발광다이오드를 직접 관찰하며 건전지로 연결을 하는 실험을 하면서 LED의 원리와 응용기술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으며, 이번 융합형 과학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이해하기 어려웠던 스마트LED조명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과학이 예술, 패션, 스포츠로도 융합이 될 수 있는 것을 알았다.

과학특강에 참여한 중마고 융합영재학급 학생은 LED조명을 블루투스 통신을 연동한 스마트폰 조명제어 실험을 통해 알게 되어서 정말 보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으며, 또한 광주광역시의 광산업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나서 빛을 연구하는 직업의 흥미를 가지며, 광예술 전문가 되고싶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남 광양 중마고 김형자선생님은 융합형 과학특강 체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과학과 타학문 분야가 융합되어 새로운 분야가 융합되는 것에 흥미를 쉽게 가질 수 있는 계기였다고 전했다.

(사진 설명 : 스마트폰, 리모콘으로 스마트LED조명 제어실험을 하는 김형자 교사와 융합 영재학생들)

(사진 설명 : 직관형LED조명 실험을 학생과 함께하는 강윤구 단장)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