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of KOBA 2018] 텍트로닉스, 실시간 IP/SDI 모니터링 분석 플랫폼 'PRISM'으로 TOP5에 선정

2018-05-17, 이은실 기자


텍트로닉스는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총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8)'에 참가해 'BEST of KOBA 2018'에 선정됐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AVING NEWS)는 전담 취재팀이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시회 참가사 중 5개 기업만을 선정, 수상해오고 있다.

△기업의 제품/기술/서비스/솔루션이 업계 트렌드를 리딩하거나 혹은 창조적으로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지 △기업의 제품/기술/서비스/솔루션에 대한 상대적인 평가가 우수한지 △기업의 제품/기술/서비스/솔루션이 전시회에서 주목 받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논의 및 평가 절차를 거쳐 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BEST 특집 기사로 보도된다.

올해 'BEST of KOBA 2018'에 선정된 TOP5 기업은 다음과 같다.
▲드림아이씨티 ▲텍트로닉스 ▲퀀텀코리아 ▲브렉셀 ▲뮤직매트로


텍트로닉스는 이번 KOBA 2018에 참가해 PRISM 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 플랫폼을 소개했다. 텍트로닉스는 지난 70여 년간 혁신의 중심에 서 있다.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는 전 세계 엔지니어 10명 중 8명은 텍트로닉스의 제품을 사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텍트로닉스(Tektronix)는 오실로스코프를 필두로 T&M (Test & Measurement)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여 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공급해오고 있다.

오늘날 통신, 반도체, 자동차,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요구되는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위치하며, 전세계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번 KOBA 2018에서 소개한 PRISM은 실시간 IP/SDI 모니터링 분석 플랫폼으로 품질 및 일관성 측면에서 점점 높아지는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설계된 장비로서, 콘텐츠 생산을 위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하이브리드 IP/SDI 시설의 운영 및 유지 관리에 최적화된 장비다. 4K/WCG/HDR의 중계차 및 스튜디오 제작 단순화 한다. 일반적인 IP 방식인 ST2110-20/30/40, ST2022-6/7, PTP(NMOS/SDP 포함)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PRISM은 추가적인 옵션을 적용하거나 새로운 표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기능 업그레이드가 현장에서 바로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반 아키텍처를 갖춘 제품이다.

한편, KOBA 2018은 코엑스 전시장 A, C, D홀에서 총 27,997sqm 규모로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 KOBA 전시회에서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 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관객들은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적극적으로 습득하고 있다.

→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뉴스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