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메가쇼 2018 시즌 1] 천연항생제 코디세핀 함유량 따져보자, 이재화동충하초 김포일산점

2018-06-07, 임선규 기자


이재화동충하초 김포일산점(대표 김종훈)은 오는 6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리는 '메가쇼(MegaShow) 2018 시즌1'에 참가해 천연항생제 코디세핀의 함유량이 높은 '이재화동충하초'를 선보인다.

최근 미세먼지 및 환절기로 인한 감기로 인해 면역력에 좋은 제품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인삼, 녹용과 함께 본초강목에서 명약으로 알려진 동충하초도 주목받고 있다.

동충하초는 곤충을 숙주로 삼아 겨울을 나고 여름에 성장하는 버섯으로, 겨울엔 곤충, 여름엔 약초가 되는 신비로운 식물로 알려져 있다. 곤충의 종에 따라 동창하초의 종류도 각기 다른데, 현재 동충하초 중 약효가 증명된 것은 그 종류가 많지 않다. 동충하초가 명성을 알리게 된 것은 박쥐나방 동충하초(Cordtceps Sinensis)로 티벳고원이 주산지라 공급량이 적으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자라는 종류는 중국에서 용충초라고 불리며 붉은 동충하초라고 하는 큰번데기 동충하초(Cordyceps Militaris)다.

최근 박쥐나방 동충하초가 인공재배 번데기 동충하초보다 성분이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되고 중국 정부의 채취체한조치로 거래 자체가 금지된 상태인 가운데, 국내에서는 자연산 동충하초 균사를 채취해 금충초를 개발, 동충하초의 인공재배를 성공했다. 핵심성분인 천연항생제 코디세핀이 5g/100g에 육박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이재화동충하초'가 높은 관심을 받았다.

국내 동충하초는 현미, 번데기, 누에가 주 배지로 사용돼 자실체가 나오지만 이재화동충하초는 자실체가 없고 알맹이만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6년 간의 임상실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재화동충하초는 지난해 11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재화동충하초 관계자는 "천연재료를 가지고 인공재배를 통해 철분, 엽산, 오메가,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동충하초와 다이어트용 동충하초와 같은 천연 동충하초 버섯을 연구하는 등 다양한 버섯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메가쇼에 이재화동충하초, 그레인동충하초, 블랙빈동충하초, 피부에 좋은 블랙빈동충하초 농축액, 재화컴퍼니 썬스틱 등을 전시함을 물론 다양한 이벤트로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 '메가쇼(MegaShow) 2018 시즌1'은 참가사의 실질적 고객을 만나 정확한 타겟 마케팅 및 판매활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또한, 메가쇼는 다양한 프로모션 채널들을 통해 관람객과 참가사가 소통하는 온, 오프라인 플랫폼이며 구매력 있는 여성 및 가족이 참여한다. 전시는 다음과 같이 구성될 예정이다. △메가 리빙쇼 △메가 뷰티 & 헬스쇼 △메가 푸드쇼 △메가 라이프스타일쇼 △Mr. 메가쇼

→ ' 메가쇼 2018 시즌1' 뉴스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