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MIK 2018] 요크, 뛰어난 휴대성, 활용도 자랑하는 '솔라페이퍼'로 해외 아웃도어 시장 진출 희망

2018-08-09, 이은실 기자


요크는 오는 8월 23일(목)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Party)'에서 종이처럼 얇고 가벼운 태양광 충전기 '솔라페이퍼'를 출시하며 미국, 일본, 호주, 유럽 등 해외 시장 바이어와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 설명: 태양광 충전기 솔라페이퍼)

요크가 이번 행사에서 주력으로 소개할 '솔라페이퍼'는 요크의 초고효율 태양광 기술과 자석커넥터를 이용해 솔라 패널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기반의 얇고 가벼운 태양광 충전기로 뛰어난 휴대성과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해외 바이어의 시선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솔라페이퍼'는 전세계 20대 이상의 남성을 대상으로 하며 접힘으로 인한 단선의 문제 해결, 초고효율의 패널 가공을 통한 빠른 충전속도, 어반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휴대용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요크는 제품의 뛰어난 성능 및 휴대성과 활용도를 내세워 아웃도어 시장이 활발한 미국, 호주, 유럽으로의 진출을 꾀할 계획이다.

요크 관계자는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꾸준히 제품 디자인과 출시를 진행할 것이다"며 "올해 8월 중순 미국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터를 통한 런칭을 시작으로 일본의 마쿠아케, 한국의 와디즈 등 세계의 크라우드 펀딩을 거점으로 판매 및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향후 사업 계획을 밝혔다.

이어 "개도국을 타깃으로한 태양광 시스템 구축을 통해 판매와 기부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드는 등 다양한 시장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연간 100여 개 전시회 미디어파트너이자 세계 3대 IT/Tech/가전 전시회 중 하나인 MWC와 IFA의 미디어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뉴스네트워크 '에이빙뉴스'가 주최하며 중국 최초 IT 포털 Yesky, 베트남 국영 언론인 VietnamPlus, 팬덤 기반 동영상 플랫폼SEESO,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ASIX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 '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1' 기사 바로가기


이은실, 조현진 (인턴) 기자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