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코리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교육까지...'에쓰씨케이' 3D프린팅 위한 최적의 솔루션 소개해

2018-09-06, 임선규 기자

㈜에쓰씨케이(대표 이승근)는 9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총 3일간 경북 구미시 구미코(GUMICO)에서 열리는 '2018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에 참가해 3D프린팅 솔루션과 3D프린팅과 연계가 가능한 오토데스크(Autodesk)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에쓰씨케이(SCK)는 국내외 IT 제품을 유통 및 공급자로, 국내외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클라우드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3D프린팅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 Fusion 360'은 단일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 전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가 제작한 설계를 Fusion 360에서 3D프린터나 3D프린팅 서비스 공급자에게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단일도구에서 설계 테스트 및 제작 작업 모두 수행이 가능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시 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의 작업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큐비콘 싱글 플러스(CUBICON Single Plus)'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최적의 프린팅 환경을 제공하는 3D프린터다. 최대 500 mm/s 조형속도를 제공하고 틸팅 및 레벨링, 히팅베드 속도를 개선했으며 32비트 MCU 설계로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내부 온도 제어 기능, 자체 3중 클린 필터로 나노 분진 및 냄새 제거 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에쓰씨케이 교육센터는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한 최고 수준의 자격증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오토데스크 2D/3D 설계 및 모델링 전문가 인증, Pearson이 인증하는 글로벌 인재 채용 영어 능력 평가 시험, 개발자 채용에 맞는 온라인 코딩 평가 시험, 스크래치와 아두이노를 활용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 메이커 킷 등이 있다.

한편, '2018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는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3D프린팅산업협회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특허청, 문화재청 및 3D프린팅관련 산학기관․단체들이 후원한다. 전시품목은 다음과 같다. △금속, 세라믹, 의료 관련 '3D프린터' △레이저 및 광 스캐너, SNC밀링 관련 '하드웨어 및 구성요소' △금속, 고분자, 도자기 관련 '소재' △CAD 및 디자인, 기타 소프트웨어 솔루션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 및 연구, 의료기기, 무역기구 및 미디어 관련 '전문분야'

→ '2018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뉴스 특집페이지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