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로코리아, 독일 헤넬(hähnel)사의 초고속 충전기 '프로큐브2' 5종 발표

2018-09-14, 신명진 기자

사진·영상 기기 전문 업체인 벤로코리아(대표 박지성)는 세계적인 캠코더, 카메라 관련 액세서리 전문 기업 헤넬(hähnel)사와 계약을 맺고 DSLR 및 미러리스 배터리용 프리미엄 충전기 프로큐브2(ProCUBE2) 신제품 5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넬은 독일에서 창립되어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신뢰도 높은 기업이며 현재 40개여 국에서 카메라 배터리 및 충전기 등 전원관련 기기와 조명기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포토키나에서 첫 선을 보인 프로큐브2는 이전 버전인 '프로큐브'의 장점들을 더욱 강화하고 단점들을 보완하여 새롭게 나타났다. Sony, Canon, Nikon, Olympus, Fuji & Panasonic 다섯 가지 모델은 각 제조사의 대표적인 배터리들을 모두 충전할 수 있어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

이전 모델 대비 평균 120%이상 빠른 충전으로 15분만에 약 150장 촬영이 가능 (300mAh 기준)한 급속 충전기능 및 충전기 자체에 USB 출력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AC어댑터를 대체할 수 있고, 범용 AA배터리까지 충전할 수 있어 각종 배터리마다 충전기를 따로 챙겨야 하는 불편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차량에서도 충전할 수 있는 시거 잭까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올인원 구성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가치를 높인 제품이다.

LCD 디스플레이는 충전 중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얼마나 많은 용량이 충전되었는지 표시해주고 배터리 상태까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두개를 동시에 충전할 때에도 한눈에 양쪽의 충전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진 것이 이 제품의 큰 장점이다.

헤넬 제품이 국내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벤로코리아는 국내 기준에 맞춘 전기안전인증 및 전파인증시험을 마치고 올해 4분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 밝혔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