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2018 영상] 경북대학교테크노파크, 대구 유망 중소기업들과 글로벌 홍보, 마케팅 방안 모색

2018-09-18, 조현진 기자


경북대학교테크노파크는 8월 23일(목)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Party)'에서 대구 지역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과 글로벌 홍보, 마케팅 기회를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대구 지역 창업 지원 기관인 경북대학교테크노파크는 기업들 보육하며 다양한 정부사업으로 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대구의 유망한 중소 기업들을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고 홍보하기 위해 이번 MIK에 참여했다.

경북대학교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MIK 참여한 기업은 아래와 같다.

네이처포
네이처포는 이번 MIK에서 ACC의 피부 냉각 특성을 이용한 '시크릿 케어 미스트 포맨'을 선보였다. 네이처포의 주력 제품인 '시크릿 케어 미스트 포맨'은 남성 건강 보호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오랜 시간 운전을 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사무직, 바이크를 즐기는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온도가 약 2도 정도가 낮춰지기 때문에 정자의 농도와 활동성 감소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네이처포는 ACC를 원료 물질로 한 화장품을 개발, 판매하며 업계 내 입지를 넓히고 있다.

메디프랜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 메디프랜은 여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국내외 동시 수출을 진행, 현재 약 7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MIK에서 메디프랜이 소개한 '천연 치약'은 화학 성분을 함유한 기존 제품과 달리 천연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파라벤, 트라이클로산, CMIT/MIT, SLS, 동물성 유해 원료가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베트남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을 얻었다. 메디프랜 제품은 국내 치과, 한의원, 면세점 등 오프라인 매장 및 제약 회사로 납품되고 있으며 온라인 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조영호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 팀장은 "더 많은 기업을 데리고 CES에 참가할 생각이다"며 "기업들이 시장 내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바이어들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자 한다"고 향후 기업 지원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Party)'는 연간 100여 개 전시회 미디어파트너이자 세계 3대 IT/Tech/가전전시회 중 하나인 MWC와 IFA의 미디어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뉴스네트워크 '에이빙뉴스'가 주최했으며 중국 최초 IT 포털 Yesky, 베트남 국영 언론인 VietnamPlus, 팬덤 기반 동영상 플랫폼SEESO,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ASIX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 '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1' 기사 바로가기

(영상설명: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Party)' 현장스케치)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