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7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2018-09-21, 신명진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EMONS, 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18일(화)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사진설명: 18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왼쪽)이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총 86개 부문을 대상으로 313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6만26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여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7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몬스가구는 수상 기념으로 10월 31일까지 총 77명에게 추첨을 통하여 웰라이프 모션 침대, 공기청정기, 케익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