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메가쇼 2018 시즌2] ㈜아이콘, 다목적 머그컵 살균기 '아이큐브' 선보일 예정

2018-11-13, 박지완 기자

㈜아이콘(대표 박철민)은 오는 11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리는 '메가쇼 2018 시즌2'에 참가해 보관·살균·건조 동시에 가능한 다목적 머그컵 살균기 '아이큐브'를 선보인다.

'아이큐브(i-CUBE)'는 보관, 살균, 건조를 동시에 가능하게 한 다목적 머그컵 살균기로써 기존의 컵 살균기 제품들은 280nm의 단파장 UV-C파장을 사용해 살균하는데 이는 인체에 노출되면 위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외부 노출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만큼 사용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지만, 이에 반해 머그컵살균기, 텀블러살균기 등으로 사용 가능한 다목적 컵살균기 아이큐브는 405nm의 UV-A TYPE 장파장을 사용하고 있어 이런 위험성을 없앤 제품이라고 전하고 있다.

또한 컵은 자주 사용되면서도 습기에 항상 노출되기 때문에 청결성이 유지되어야 하는데, 아이큐브는 LED열과 바람으로 수분을 완전히 증발시켜 세균증식과 같은 위생상 문제점을 완벽하게 차단하면서도 편리한 컵 받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접목된 제품이다.

안전성을 우선으로 고려해 개발한 만큼 광생물학적 안전성 테스트(IEC)를 거치며 인체에 무해함도 인증 받았다. 특히 무드등 기능이 함께 탑재되어 물을 마신 후 컵을 위생적으로 보관하면서도 침대 옆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깜깜한 밤에도 컵을 찾다가 깨는 일도 예방된다.

㈜아이콘 관계자는 "머그컵, 텀블러 등을 이용하고 바로 씻은 후 말리지 않으면 다음에 사용 시 불편하기도 하고 지저분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컵의 사용이 잦아지는 경우에는 컵의 청결상태 유지가 건강과 직결될 수 있다"며 "아이큐브가 이런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최대 규모 리빙박람회 '메가쇼'에서는 각종 주방용품, 홈데코&리빙, 뷰티&헬스, 푸드, 아이디어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메가쇼는 다양한 할인행사와 특별전시회 등으로 주부들이 반드시 관람해야 하는 필수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다.

→ '메가쇼 2018 시즌2′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