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2018 시즌2] 큐브로이드, '코딩 블록 큐브로이드' 개발

2018-12-07, 김기홍 기자

큐브로이드(대표 신재광)는 12월 5일(수)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MIK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 시즌2(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2)'에서 스마트 토이 '코딩 블록 큐브로이드'를 출품했다. (사진: 블럭 놀이를 통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 토이)

큐브로이드는 6~8세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 교육용 스마트 토이로 블럭과 블루투스 통신모듈을 결합한 코딩 블록 큐브로이드와 아티보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출품한 코딩 블록 큐브로이드는 미래형 교구로 논리적인 사고력 개발과 창의적인 놀이에 효과적이며 자매품 '아티보'는 블록을 이용해 인공지능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이다.

신재광 대표는 "우리회사는 코딩 교육용 스마트 토이와 'STEAM 교육 플랫폼'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내수는 물론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에 80억 가량의 총판 계약을 완료했으며 미국, 스페인 등과도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소개했다

또 "인도, 오스트리아, 뉴질랜드에서도 샘플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MWC 2019에 참가해 유럽 지역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블럭과 블루투스 통신모듈을 결합한 큐브로이드 스마트 토이)

한편, 10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간 100여개 전시회 미디어파트너(MWC, IFA 등)로 활약하고 54개국 국가별 주요 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AVING NEWS'가 주최(공동주최 엠디인사이트)했다. 또한, 베트남 국영 언론 VietnamPlus, 중국 ICsmart, 미국 Geekazine, 프랑스 Le Café du Geek, 머니투데이, 한국 IT동아, 스마트 PC 사랑, 얼리어답터 등 국내외 유명 미디어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했다.

(사진: 최송하 기자)

(사진: 큐브로이드는 베트남 플러스(Vietnam)로부터 MIK 2018 시즌2 Top2 기업에 선정됐다)

→ '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2' 기사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