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2018 시즌2] ICsmart, 획기적인 스마트 IT 기술 보유한 기업에 눈길

2018-12-20, 조현진 기자

중국 미디어 IC smart의 Yang Jian CEO 겸 에디터는 지난 5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MIK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 시즌2(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2)'에서 아이선랩과 이컴즈를 TOP 2로 선정했다.

5년 전 설립된 Ic smart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관리, 홍보 서비스, 전시 서비스, 광고 및 비디오 제작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Yang Jian은 8년 동안 기술 분야를 취재해 왔으며 MWC, COMPUTEX 등의 전시를 보도했다.

이번 MIK의 참가로 국내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갖게된 Yang Jian CEO는 행사 내내 호기심과 열정 가득한 눈을 하고 있었다. 미디어 프레스 피칭 시간이 아닌 때에도 기업들의 질문에 성의를 보였던 그가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한 기업은 아이선랩과 이컴즈였다.

아이선랩은 날숨 분석만으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질병 조기 진단이 가능한 호기 분석기를 주력으로 개발,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번 MIK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날숨 진단 센서 스타트업으로 날숨 분석 센서 기반 스마트 헬스 케어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컴즈는 유리 온실과 비닐하우스를 대체해 초단기간 내에 간편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화훼, 채소, 과수, 약초, 버섯 등의 농산물을 최대 효율로 생산하는 하우스 시설인 '스마트 에어 하우스'를 선보여 IC smart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10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간 100여 개 전시회 미디어 파트너(MWC, IFA 등)로 활약하고 54개국 국가별 주요 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AVING NEWS'가 주최(공동주최 엠디인사이트)했다. 또한, 베트남 국영 언론 VietnamPlus, 중국 ICsmart, 미국 Geekazine, 프랑스 Le Café du Geek, 머니투데이, 한국 IT동아, 스마트 PC 사랑, 얼리어답터 등 국내외 유명 미디어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했다.

→ '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 2' 기사 바로 가기

(사진 설명: ICsmart는 위 기사와 같이 국내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글을 페이지에 보도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