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2018 시즌2] 중국 YESKY, 중국 다양한 매체에 국내 스타트업 기술력 알려

2018-12-21, 조현진 기자

중국 미디어 YESKY의 Zhang Meng 매니저는 지난 5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MIK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 시즌2(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2)'에서 아반정미기와 세이프웨어를 TOP 2로 선정했다.

장멍은 Yesky의 매니저로 지난 11년 동안 기술 관련 미디어에서 CES, AWE, IFA, P & I, P & E, MIK, Samsung China Forum 등을 취재, 보도했다. 또한 중국에서 미디어, 전자 상거래, KOL 및 기타 자원도 보유하고 있다. YESKY는 중국의 유명한 과학, 기술 매체로 6개의 영향력있는 웹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 LG, Huawei, Haier, Xiaomi, JD 등이 있다.

지속적으로 국내 기업 및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여온 장멍 매니저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과 미디어 프레스 피칭에 나섰다. 그는 중국으로의 진출에 도움이 될 조언도 아끼지 않았고 기업에게 풍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질문을 하며 취재에 집중했다. 그는 YESKY를 비롯한 sina, sohu, toutiao 등의 중국 매체에 국내 스타트업에 대한 기사를 보도했으며 그 기술력을 홍보하는 데 힘썼다.

이번 행사에서 Yesky가 선정한 우수한 기업은 세이프웨어와 아반정미기이다. 세이프웨어는 충돌이나 이탈 시 운전자의 부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장비인 오토바이 탑승자 보호복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에어백을 비롯해 늑골, 목, 척추, 장기 등 주요 신체 부위에 폴리우레탄 재질의 보호대를 내장한 에어백 자켓이다. 도한 아반정미기는 마찰열 억제로 쌀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쌀 깨짐을 방지하며 쌀을 정미하는 '아반정미기'를 소개했다.

한편, 10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간 100여 개 전시회 미디어 파트너(MWC, IFA 등)로 활약하고 54개국 국가별 주요 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AVING NEWS'가 주최(공동주최 엠디인사이트)했다. 또한, 베트남 국영 언론 VietnamPlus, 중국 ICsmart, 미국 Geekazine, 프랑스 Le Café du Geek, 머니투데이, 한국 IT동아, 스마트 PC 사랑, 얼리어답터 등 국내외 유명 미디어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했다.

→ '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시즌 2' 기사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