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Xenoma, 다양한 스마트 웨어러블 의류 제품 소개

2019-01-11, 이은실 기자

Xenoma (부스번호 : #44206) 는 1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19(Consumer Technology Show)'에 참가해 다양한 스마트 웨어러블 의류 제품을 선보였다.

Xenoma는 스마트 의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작하는 기업이다. e-skin은 Xenoma에서 선보인 스마트 웨어러블 셔츠로, 일상이나 액티비티 활동을 할 때 움직임을 분석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건강을 측정하거나, 게임, 가상현실 등을 즐길 수 있다. 연결선이 없어 일반 셔츠와 같이 완충 후 4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아이를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유아용 웨어러블 제품과 드러머들을 위한 드럼이 없이도 드럼 연주가 가능한 바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주최로 매년 1월 열리는 CES는 전 세계 가전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다. 지난 12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기술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한국의 주요 기업을 소개한다.

'CES 2019' 특별취재단: 에이빙뉴스 김기대 발행인, 최지훈 사장, 최민 기자, 신두영 기자, 김기홍 기자, 이은실 기자, 김가민 기자, 김동관 기자

→ 'CES 2019'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