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Woobo,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로봇 장난감 소개

2019-01-11, 이은실 기자

Woobo는 1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19(Consumer Technology Show)'에 참가해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로봇을 선보였다.

Woobo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교육 목적 로봇으로 △질문에 답하기 △감정 표현 △ 노래 △게임 등이 가능하다. 인형의 형태로 제작된 Woobo는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 원활한 교육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Woobo에는 437개의 질문에 대한 답과 13,000개의 단어가 입력돼 있어, 호기심이 왕성한 유아 시기 아이들에게 버디 역할을 할 수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주최로 매년 1월 열리는 CES는 전 세계 가전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다. 지난 12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기술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한국의 주요 기업을 소개한다.

'CES 2019' 특별취재단: 에이빙뉴스 김기대 발행인, 최지훈 사장, 최민 기자, 신두영 기자, 김기홍 기자, 이은실 기자, 김가민 기자, 김동관 기자

→ 'CES 2019'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