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9 그린에너지엑스포] (주)씨에스텍,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소 시공과 ESS(Energy Storage System) 소개 예정

2019-01-11, 박지완 기자

(주)씨에스텍(대표 이찬우)은 오는 4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 16회 그린에너지EXCO(엑스코)'에 참가해 청정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소 시공과 ESS(Energy Storage System)를 선보인다.

태양광발전소는 오늘 날 우리에게 많이 익숙해진 단어지만 ESS를 모르는 이들이 많기에 이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 및 홍보를 할 예정이다.

ESS란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서 태양광으로 발전된 전기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여 공급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ESS는 스마트그리드의 핵심이란 점에서 미래의 전력망 형성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우리나라 태양광의 문제점인 발전소부지의 부족을 ESS를 이용하여 일부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십 수년간 이어 온 태양광발전소 시공 경력과 직접운영 이력으로 축적된 예상 발전수익으로 보다 안정적인 사업제안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 전문 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