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그린에너지엑스포] 아진솔라텍, 반 조립식 태양광알루미늄 구조물 소개 예정

2019-02-12, 이은실 기자

아진솔라텍은 오는 4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 16회 그린에너지EXCO(엑스코)'에 참가해 반 조립식 태양광알루미늄 구조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진솔라텍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설계인력과 제조팀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중국현지공장(강소성 소주)을 직접 가동, 생산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3D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설치할 장소의 사회적 특징까지도 고려해서 제작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조립식 구조로 공시기간이 단축되고 인건비가 절감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당사의 알루미늄 구조물은 녹이 발생되지 않아 부식될 염려가 없으며 슬림하고 간결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알루미늄이라 중량 감소에도 탁월하다.

특히 지붕형 /지상형 등 조립 구조물은 스틸에 비해 구조물에 대한 하중이 30% 밖에 되지않아  용이하며 , 설치작업성이 탁월하며 , 원가절감의 효과가 있다. 또한 20년이상 구조물이 녹이 슬지 않아 , 스틸에 비해 관리 및 외관이 수려함에 탁월한 장점이 있다. 관계자는 "향후 제품의 신뢰성을 높여 국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국내 시장 내 알루미늄 인지도를 먼저 높인 뒤 국외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 전문 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