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그린에너지엑스포] OCI파워, 태양광 발전 솔루션 소개

2019-02-12, 이은실 기자

OCI파워는 오는 4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 16회 그린에너지EXCO(엑스코)'에 참가해 EPC, O&M, 금융조달, 인버터, PCS 등 태양광 발전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2019년 1월 15일 OCI의 자회사 'OCI파워'가 독일 KACO new energy GmbH의 자회사이자 인버터 제조 전문기업인 '카코뉴에너지 코리아'를 양수했다. 이로써 OCI가 보유하고 있는 EPC, O&M, 금융 지원 솔루션에 카코뉴에너지의 인버터, PCS 제조 기술이 더해져 OCI는 IPS, ESS Cube 등 통합시스템을 포함한 태양광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IPS솔루션은 OCI와 카코뉴에너지가 2016년 미국 Alamo에 700MW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개발한 통합형 발전 스테이션으로 인버터, 분리장치, 변압기 부속품을 포함한 완벽한 외장형 솔루션이다. 500kW에서 2MW 용량의 인버터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제품으로 미국 UL, 유럽 CE를 포함한 해외 주요 인증을 받은 해외에서 검증된 인버터 제품을 사용하여 대용량 발전소에 적극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OCI파워는 양수 이후 한국 및 일본 내 카코뉴에너지 소용량 인버터에 대해 독점권을 가지고 소용량 인버터를 판매, 군산 공장에서 센트럴 인버터를 지속 생산할 예정이다. 한국 내에서 카코뉴에너지가 기존에 판매하였던 제품과 1월 15일 이후 OCI파워에서 판매, 유통하게 된 센트럴 인버터, 스트링 인버터 및 ESS용 PCS 제품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는 OCI파워가 더 나은 서비스로 보증한다. OCI파워는 이번 계기로 하나의 제품이나 솔루션 제공이 아니라 종합적인 태양광발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수익 창출에 앞장서며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 전문 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