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19] 조인메디칼, 최첨단 공기살균기 'NV800' 소개 나서

2019-02-20, 이은실 기자

조인메디칼은 오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19)'에 참가해 최첨단 공기살균기 'NV800'을 선보인다.

NV800은 아일랜드 Novaerus사의 특허 신제품으로, 4천볼트의 고압을 플라즈마코일에 가해 전자이온필드를 형성하며 이곳을 통과하는 모든 바이러스, 박테리아, 병원균, 곰팡이균, 유기물질등을 실시간으로 99.9% 파괴하는 제품이다. 특히 필터나 램프등 소모품이 일절 없어 유지비가 안든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노바이러스'는 미세먼지제거와 악취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근 신생아실 수술실등 병의원에서뿐만 아니라, 많은사람이 이용하는 학원 유치원 도서관등 다중시설에서도 대형감염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그 대책이 시급하다.

변박연 대표는 "새로운 인수공통바이러스들의 지속적인 출현으로 메르스와 같은 심각한 재난사태뿐 아니라 결핵, 폐렴 독감등 일상에서 쉽게 퍼지는 공기감염질병으로부터 환자보호, 보호자보호, 의료진보호 및 국가의료비 절감을 위해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KIMES 2019' 뉴스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