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19] 지하이웰, 신체 발란스 및 솔루션 제공하는 발란스핏(Balance Fit) 전시

2019-02-20, 이은실 기자

조인메디칼은 오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19)'에 참가해 신체 발란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발란스핏(Balance Fit)을 전시한다.

발란스핏(Balance Fit)은 (주)지하이웰에서 생산되는 족저압 및 보행 측정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측정자의 신체 균형도 및 발란스 Movement를 검사할 수 있는 장비다. 

이 제품은 한 번의 측정을 통해 족저압 분포상태 측정 및 정적 균형도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측정자의 발 형태(정상발, 요족, 평발, 비대칭발)를 분석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추천 운동법, 운동용품, 인솔 등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개인별 데이터 관리 및 전후 비교기능이 있어 개개인의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발란스핏은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국내의 여러 병원 및 관공서 등에서 사용 중이다. 현재 미국/유럽/일본 등 주요 선진국에 수출 되고 있으며,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다양한 매체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KIMES 2019' 뉴스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