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환경이 그리운 요즘, 물은 꼭 깨끗하게 디자인해 마셔요

2019-03-06, 최윤호 기자

정진워터퓨어, 삶의 질 제고 필요한 시점 '물 디자인' 제안

미세먼지를 비롯한 환경문제가 삶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이다. 중국과 연계된 거대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대기오염은 개인차원에서 대응하기 어렵지만, 이럴 땐 물이라도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겠다 싶어 좋은 물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날씨의 변화와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 수인성 세균으로부터 안전하고, 무색무취여서 마시기 좋은 물'을 제공하기 위해 애쓰는 기업에 관심이 쏠린다.

모든 것을 결정하는 물, 깨끗해야 한다

물은 매우 중요하다. 개인의 건강과 청결, 생리적 생존에 필수적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생활 속 먹거리 문화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가령, 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물과, 맥주를 맛있게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물이 있고, 물에 섞인 탄산의 성분에 따라 그 가치가 결정되는 물도 있다. 지방에 따라 다른 물이 서로 다른 음식문화를 형성하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물의 용도에서 빠뜨려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 바로 안전이다.

수인성 미생물로부터 안전해야 한다. 아무리 맛이 있고 특색 있더라도 깨끗하지 못하면 실격이다.

서울 도화, 양재, 원서 3곳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프릳츠 커피는 좋은 빵을 만들기 위해 좋은 재료와 좋은 물이 필요하다는 신념으로 (주)정진워터퓨어의 정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안전한 물을 지향하는 정진워터퓨어는 1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미립자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정수 시스템을 취급한다. 또 각 지역의 수질 상황에 따른 기본 정보와 사용자의 물 사용량을 기준으로 깨끗하고 합리적인 물 사용이 가능하도록 라이프스타일 제안도 하는 기업이다.

깨끗한 물, 이왕이면 편리하게 마시자

정진워터퓨어는 소비자들이 물을 더욱 편리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고민도 했다. 허리를 굽혀 컵을 대고 눌러가며 물을 받을 필요 없이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만큼의 온수와 냉수, 탄산수까지 마실 수 있도록 하는 '집 워터 디스펜서(Zip Water Dispenser)'가 그 결과물이다.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음료꼭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원터치로 편리하게 물을 받아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정수 시스템.

또한 이탈리아 셀리 사의 산업용 탄산수 장비를 도입해 고품질의 탄산수를 실린더 교체를 자주하지 않고도 직수와 연결해 공급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하나의 실린더로 290리터의 탄산수 제조가 가능하고, 균일한 탄산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에코아이스 제품의 모습과 원리를 설명하는 그림. (사진제공=정진워터퓨어)

제빙기 '에코아이스' 는 오래 걸리는 청소시간, 살균세척, 얼음이 녹는 순간의 위생 등 민감하고 불편한 부분들을 해결하고 화학약품 사용의 위험성도 줄인 제품이다. 얼음을 깨끗하게 얼리는 것은 물론, 관리의 편리성을 더해 녹는 순간까지 안전한 얼음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정진워터퓨어 관계자는 "화학약품 없이 물을 전기분해해 미량의 오존을 생성시키는 방식의 에코아이스는 현재 월트 디즈니사의 디즈니 크루즈, 베스트 웨스턴 호텔 체인을 비롯해 많은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안전한 물, 디자인해 마셔요"

금수강산이라고 말해져 왔지만, 사실 한국은 물이 부족한 나라다. 최근엔 가뭄이 지속되는 경우도 많고, 인구밀집 지역인 수도권 등 수질의 문제가 심각하다. 그래서, 다량으로 음용수를 사용할 업체나 개인은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컨설팅이 필요한 시점이다.

'Design your water.' 한 전시회에 정진워터퓨어가 마련한 쇼룸에 이 회사의 모토가 담겨 있다.

소비자와 업무환경에 꼭 맞는 물을 찾아 마시는 시대가 된 것이다.  'Design Your Water'. 정진워터퓨어가 지향하는 모토이다. "이제 당신의 물을 디자인하세요."

정진워터퓨어는 1979년 정수기 사업을 시작한 이래, 국내 고급호텔들과 국제적 식음료회사 맥도날드, 코카콜라, 스타벅스, CJ투썸플레이스, SPC 등과 거래하는 정수 시스템 컨설팅 기업. Pentair Everpure 및 Franke Food Solution 제품의 한국 수입원이기도 하다. 외식 분야에 적합한 정수 시스템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는 이 회사는 다양한 형태의 완성형 제품에 관심을 갖고 올해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