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 '청년 창업 콘서트 ' 오는 22일 개최 예정

2019-03-15, 이은실 기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가 주최하는 ' 스마트벤처 캠퍼스 청년 창업 콘서트 '가 오는 22일(금) 인천글로벌캠퍼스 복합문화센터 5층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올해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와 2월말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 를 통해 선보인 테크놀로지와 비즈니스 트렌드 뿐 아니라,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창업과 비즈니스를 하는데, 필요한 최신 기술 동향과 이슈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연사로  AVING 뉴스 김기대 발행인이 직접 제작한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2019 CES, MWC 영상 키노트를 진행한다. 테크놀로지와 모바일 분야를 리딩하는 두전시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비즈니스 이슈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CES와 MWC에서 다뤄진 주요 주제로는  ▲5G  ▲IOT  ▲빅데이더  ▲블록체인  ▲무선서비스  ▲건강 & 웨어러블  ▲스마트홈  ▲스포츠  ▲3D 프린팅 ▲AI  ▲광고 및 엔터테인먼트&콘텐츠  ▲로봇  ▲드론  ▲ 스마트 시티 ▲자동차가 주요 이슈로 다루어졌다.

두번째 연사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의진 감사(전 대전테크노파크 원장)가 '전환기 시대의 기술 계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기술변화가 극심해진 시대에서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후에는 두 연사를 무대로 모시고 본격적인 질의와 응답을 통한 심도높은 토크 콘서트가 이어진다. 일방적인 강연이 아닌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람객들이 궁금한 점들을 해소하고 관람객과의 교감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월 22일(금) 인천글로벌캠퍼스 복합문화센터 5층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청년 창업 콘서트'는  별도의 참가비가 없는 무료 행사로서 참가를 원하는 이는 사전신청(https://www.onoffmix.com/event/171664 ) 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사전신청을 못한 경우 현장에서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참관객에게는 선착순 150명에게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질 예정이며 행사 후 경품 추첨행사도 진행할 예정으로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