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학습교구 BEST 3] 코딩 앤 플레이, 교육부 소프트웨어 운영 지침에 따라 개발된 '유아 코딩 교육'

2019-08-14, 취재2팀 기자

'국영수코'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코딩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코딩 학습을 도와주는 많은 학습교구가 출시됐으며 그중 '코딩학습교구 BEST 3'에 선정된 코딩앤플레이의 교육부 소프트웨어 운영 지침에 따라 개발된 '유아 코딩 교육'을 소개한다.

이 커리큘럼은 교육부의 소프트웨어 운영 지침에 따라 개발했으며 아이들이 컴퓨팅 사고력이 향상되도록 알고리즘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코딩 에피소드를 읽는 스토리북, PC 없이 스토리북과 연계된 내용으로 컴퓨팅 사고력의 활동 개념을 익히는 언플러그북, 축적된 컴퓨팅 사고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다양한 코딩 언어로 시뮬레이션 IoT 로봇 알버트에게 명령을 입력하고 시뮬레이션 하는 워크북 등 폭넓게 교육한다.

또한 최근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수출 관련 MOU를 체결하고 대만과 출판계약을 하는 등 교재를 번역해 해외에도 수출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주어진 문제 해결을 위해 알고리즘을 구성하는 과정을 놀이형식의 수업으로 진행해 아이들의 논리력,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이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이라며 "그로 인해 아이들의 컴퓨팅 사고력이 향상되는 것에 가장 큰 방향성이 있다"라고 전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