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어린이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나도 빛 과학자' 성료

2019-08-23, 이은실 기자

광산구 운남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독서와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을 위해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여름독서교실 '나도 빛 과학자'를 마쳤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정보활용교육과 함께 한국스마트광융복합협동조합 강윤구 단장의 빛과 전기, LED에 대한 원리 설명과 여러 스마트LED관련 체험 바탕으로 운영했다. 참여 어린이들은 스마트폰과 도서관 내 과학도서를 활용하여 관련 개념을 조사해보고 LED전구를 활용하여 꽃, 조명, 동물, 자동차 등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다.

또한 독서할 때 조명의 필요성 과 중요성, 올바른 LED 조명 선택 사용하는법, 플리커조명과 블루라이트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운남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독서교실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주고 우수 참여자들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한국도서관협회 광주전남지구협의회장상을 수여했다.

참여 어린이는 "빛과 전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LED를 이용해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보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독서와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