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BEAUTY 10개사, '2019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서 글로벌 진출 한 발 더 다가서

2019-09-19, 이은실 기자

'2019 성남시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성남시청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글로벌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가 진행하는 'MIK(Made in Korea) BEAUTY ZONE'이 운영될 예정이다.

MIK는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경쟁력 있는 기업을 알리고 사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만든 글로벌 프로젝트다. 뷰티 기업을 위한 전시, 글로벌 미디어 및 유튜버 홍보, 바이어 매칭 상담을 통해 국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하는 미디어는 다음과 같다. △Lecafedugeek(France) △SVPRESSA.RU(RUSSIA)△YESKY(China) △VietnamPlus(Vietnam)△Geekazine(U.S.A) △MyFatPocke(SINGAPORE) △AVING RUSSIA TV(RUSSIA) △IT 동아(Korea) △얼리어답터(Korea)△베타뉴스(Korea)

뷰티 참가사는 △그랜드코스넷 △혼도 △이룸팩토리 △옐로펀치△트루니아 △피지월드 △아미코스메틱 △로이츠 나인 △하레마리 △후레쉬 퀸 등 총 10개사다

그랜드코스넷
그랜드코스넷은 화장품 제조 및 유통을 하는 회사로서, 현재 더마용 제품 브랜드인 Bcodon 및 Dra.ge 브랜드를 국내외 유통 제조하고 있는 회사다. 국내 온라인 및 해외 파트너를 통한 병원 및 뷰티샵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관계자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모두가 믿고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또한 국내 굴지의 화장품 제조사인 삼성 인터내셔날과 함께 국내외 ODM, OEM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혼도
'2019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서 코스메틱 브랜드 '코스메티(cosmetea)'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상반기 첫 론칭한 7가지 찻수 라인의 스킨케어는 물론 조혜윤 작가와 콜라보한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것으로 예상한다. 관계자는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게 준비중이며, 브랜드 담당자들이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판매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에 오셔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스메티의 다양한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 및 국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룸팩토리
이룸팩토리는 화장품 원료 제조, 생산, 포장의 One-Stop System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품기획, 디자인, 연구소를 확보한 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이다. 또한 계열사와 연계한 홈쇼핑, 메디컬, 에스테틱, 화장품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200여종 이상의 제품 론칭을 통해 축적해온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종합 화장품 제조&유통 회사를 꿈꾸며 최선을 다해 나아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요 제품은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클렌징이 가능하다.

옐로펀치
옐로펀치는 화장품을 총판하는 회사로, 국내 유명 OEM 제조 공장 '코스맥스㈜'를 비롯한 다양한 화장품 연구시설 및 패키지 디자인 업체들과 협업해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다. 관계자는 "뷰티 산업 시장 동향과 연구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앞서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얌앤얀 , 에스틸로, 크링크팝, MS(맨스 솔루션)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트루니아
트루니아는 시장조사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우수한 화장품과 미용기기 그리고 바이오 제품과 의료용 제품을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트루니아에서 제공하는 화장품은 자연유래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식물성 추출물과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과학을 활용한다"며 "인체 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지월드
1990년에 설립된 피지월드는 시계, 쥬얼리 유통을 시작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관계자는 "판매 노하우와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며 "자사 쥬얼리 브랜드 '로페카'와 시계 브랜드 'K.Watch'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꾸준한 매출과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지월드는 최근 마누카꿀, 홍삼 등을 원료로 한 화장품 브랜드 '아쿠아에버'를 출시하여 국내외 홍보 및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아미코스메틱은 맞춤형 스킨케어, 프레스티지 에스테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LIV]'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제품 중 하나인, 'CLIV 히아루로닉 포뮬러 앰플 슈프림 골드호일마스크'는 앰플 한병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개념 골드 호일 마스크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특허 받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중국 CFDA, 유럽 CPNP 인증까지 완료한 상태다. 관계자는 "글로벌 혁신 기업을 추구하고 있다"며 "최상의 피부 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경영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 주최, 성남시 의료관광협의회와 성남산업진흥원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성남시 의사회, 성남시 한의사회 성남시 치과의사회, 성남시 약사회, 성남시 간호사회 (재)한국방문위원회,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 대한보건협회 경기지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 등이 후원하는 '2019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번센'은 68개 업체가 12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러시아, 몽골, 중국, 베트남 등 13개국에서 오는 65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해 참관 인원만 2만여 명으로 예상한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