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티시스템즈, 휴대용 공기청정기 '루프트 큐브' 와디즈 론칭

2019-10-04, 신명진 기자

스마트디바이스 전문기업 에스디티시스템즈(대표 윤영상)가 운영하는 공기청정기 '루프트 큐브(Luft Cube)'가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론칭했다.

'루프트 큐브'는 호흡기 건강을 위해 언제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포터블 타입으로 디자인된 개인용 공기 청정기다. 특허 받은 독자적 '솔리드-스테이트 광분석 정화 나노기술 (Solid-State photocatalysis purification nanotechnology)'을 적용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공기 중 박테리아, 곰팡이, VOCs, 악취, 담배냄새, 새집가구냄새, 새차냄새 및 화학 페인트냄새를 분해 제거 한다.

이른바 미세먼지 또는 초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을 제품 내부의 UV LED에 의해 무해한 분자로 분해되는 원리다.

이 회사 윤영상 대표는 "PM2.5(또는 PM10)에는 무기부분(모래 등), 유기 에어로졸, 바이오 에어로졸의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루프트 큐브'는 유기 에어로졸(포름알데히드, -SH 또는 -NH3 화학적 결합체)과 바이오에로졸(세균, 바이러스, 곰팡이균, 곰팡이 등)을 분해하여 물과 무해한 분자로 분해하도록 설계되었다."면서 "이러한 부분에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으며 KC, CE, FCC 등의 제품 인증은 물론 제품 기능 SGS 4건의 인증서 획득 했다."고 밝혔다.

루프트큐브는 새집증후군 경감에도 도움을 준다. 새 집에 페인트와 새 가구는 두통과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를 방출한다. 루프트 큐브는 포름알데히드를 무해한 분자로 분해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루프트큐브는 매번 필터를 갈아 끼우지 않아도 된다. 기존 필터 방식은 매년 교체 비용이 들뿐만 아니라 유기 휘발성 화합물을 파괴할 수 없고, 필터 교체 시기를 놓치면 습기로 인한 세균, 먼지, 진드기, 곰팡이균 등으로 제 2차 오염이 발생할 수 있다.

'루프트 큐브'는 필터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필터리스이며 필터를 물에 씻을 수 있는 방식을 적용했다. 오존이 발생되지 않으며 필터교체로 인한 폐자재가 나오지 않아 환경 보호 차원에서도 더없이 좋은 제품이다. 제품하단을 비틀어 내부필터(anti-bacterial metal mesh)를 꺼낸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이 제품은 개인용 공기청정기 컨셉트로 약 5평 정도를 커버한다. 사무실 책상, 침대 옆 테이블 또는 차량 안, 유모차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핵심 부품인 모터는 서버용에 사용되는 고가사양 Brushless DC Fan을 채택하고 있으며, 4만시간의 수명을 보장하고 있다.

제품 내부에는 배터리가 없다. 보조배터리, 노트북, 데스크탑, 어댑터 또는 항공기와 자동차의 USB 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C형 USB를 지원한다. 전원 켜기·끄기 만으로 간단히 플러그 앤 플레이를 할 수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