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유튜버 '프로듀서 DK'가 추천한 오픈형 헤드폰 끝판왕! '포칼 유토피아'

2019-10-08, 최영무 기자

약 2만6000 명의 회원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프로듀서 DK가 지난 9월, '헤드폰 끝판왕 대결! 유토피아 VS 스텔리아(feat. QP2R Focal Edition)' 영상 리뷰를 진행, 유저들 사이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다.

포칼 하이파이 헤드폰 유토피아(Utopia)와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DAP) 'Questyle QP2R'을 콜라보한 제품은 포칼 총판인 대학로 이어폰샵(Earphoneshop, 대표 우양기)에서 올해 초 국내 선보인 제품이다.

포칼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로 1979년 프랑스에서 설립돼 리옹에 본사를 두고 있다. 포칼은 자체 설계부터 제작까지 가능한 기술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80% 이상의 공정이 현지(프랑스)에서 핸드메이드로 생산된다.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를 제작한 디콜라 버나드 수석엔지니어가 앰프부터 케이블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3억원대 그랜드 유토피아 DNA를 적용한 프리미엄 헤드폰이 유토피아 이다.

프로듀서 DK는 유토피아 헤드폰 영상 리뷰를 진행하고 "유토피아 헤드폰을 좋다 나쁘다는 평가를 할 수 있을까? 이 정도면 취향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다"며, "QP2R 앰프와 함께 듣다 보니 궁합이 좋다. 공간감과 파워에 집중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휴대용 DAP에서 파워감을 느낀다는 것은 쉽지 않은데 뜻밖의 느낌이다. 포칼 엔지니어가 QP2R 앰프를 포칼 헤드폰에 맞춰져 튜닝을 진행해서 그런지 타사 DAP보다 포칼 유토피아와 QP2R 매칭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포칼의 유토피아 헤드폰은 혁신적이고 독창적이며, 실재성, 중립성, 역동성이라는 특성과 함께 깨끗한 소리 및 높은 선명도를 제공한다.

이는 세계 최초로 제작된 M자형 돔 형태의 풀레인지 스피커이며, 순수 베릴륨 돔과 함께 완전히개방된 풀 레인지 스피커 드라이버를 갖춘 하이엔드 헤드폰이기 때문이다.

패키지로 구성된 퀘 스타일(Questyle) QP2R은 뛰어난 성능과 철저히 설계된 휴대용 플레이어이다. 퀘 스타일의 특허기술인 '전류 제어 증폭 기술'을 적용한 비교적 컴팩트한 사이즈의 고해상도 DAP로 아이폰8보다 작아 휴대하고 다닐 수 있으며, 절삭 알루미늄 케이스의 앞 뒷면에 고릴라 글래스 패널을 적용해 일반적인 유리보다 상대적으로 얇으며, 충격을 잘 흡수해 일반 유리보다 쉽게 깨지지 않는다.

포칼 유토피아, 퀘 스타일 콜라보 패키지 제품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어폰샵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