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드엠, 미세먼지는 물론 살균정화기능까지 내장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바라미 5' 선보여

2020-04-16, 최영무 기자

명품강소기업 ㈜이드엠(대표 민상운)이 차량 안에서 미세먼지는 물론 살균정화기능을 내장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바라미(Barami) 5'를 선보였다.

헤파(HEPA) 필터로 1차 미세먼지를 걸러내고, 걸러진 공기를 광촉매로 한번 더 살균 정화하는 2중 정화 구조로 차량내 맑은 공기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컵홀더형 디자인으로 별도 거치대 없이 차량 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LED스마트 원터치 버튼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본체 하단부를 돌려 간편하게 헤파 필터를 분리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 돼 있다.

바라미 5 제품 측면에는 공기질 측정센서가 탑재돼 있어, CO1, 메탄, 프로판, 간수 알칸, 스티렌 프로필렌, 포름알데히드, 담배, 기름 등의 차안의 공기 오염도를 파악해 자동으로 적당한 풍속으로 공기를 정화해 준다.

LED를 통해 실시간 차량 공기 상태를 3가지 색상(하늘색, 초록색, 빨간색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전원버튼을 통해 3단계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

특히 TiO2와 UV-A 자외선을 통한 촉매반응으로 강력한 살균작용을 일으키는 광촉매와 3M사에서 출시한 필터 중 가장 높은 공기정화 효율을 보이는 MERV-18 소재를 사용한 헤파 필터를 채용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를 걸러 내준다.

이드엠 바라미5는 텀블러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 사무실, 침실, 자녀방, 독서실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USB 마이크로 B 전원 케이블 및 45dB(고속모드) 이하의 저소음 설계가 적용됐다. 소비자 구입가격은 18만 6,000원 이다.

차량용공기청정기 '바라미5'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쇼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