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의 새로운 도전 '사이즈 잇(SizeIt)', 22일 와디즈 펀딩 오픈

2020-05-19, 이은실 기자

스타트업기업 ㈜아이딕션(대표 양재민)은 오는 5월 22일 와디즈에 새로운 펀딩을 오픈할 예정이다.

마돈나가 사랑한 고상우 작가와 멸종위기 동물 #NOTNUMB 캠페인,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의류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또다른 장르를 도전하는 환경친화 작가와의 의기투합 작품이다. 패션테크 전문기업인 ㈜아이딕션은 스마트폰만으로 신체 사이즈 측정이 가능한 앱을 본 캠패인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환경 문제를 인식할 수 있도록 우리 일상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옷'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작품으로 선택하였다. 우리가 만들어 내는 옷이 쓰레기가 돼서 동물과 자연을 파괴한다면, 한번쯤 생각해야한다. 멸종위기 동물을 위한 #NOTNUMB 윈드브레이커는 환경 친화 소재, 리사이클 방식을 통해서 동물의 삶을 파괴하지 않는 옷을 제작하였다 이제 환경파괴의 주범이자 동물들을 멸종위기로 만드는 일회용적인 소비에 경각심이 내포되어 있는 새로운 방식의 패션테크와 융합한 형태의 펀딩이 시작된다.

'사이즈 잇(SizeIt)'은 ㈜와디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술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3D 인공지능 셀프촬영을 기반으로 하여, 자신의 신체 사이즈 측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의류 브랜드마다 사이즈와 핏이 다름은 물론, 직접 입어보지 못하는 온라인 쇼핑의 문제를 해결 하는 기술로써, 온라인에서 의류구매시에 사이즈 안맞음으로 인한 반품교환을 줄여 불필요한 비용 및 감정소모를 줄일수 있고, 재포장시 발생되는 비닐포장지등의 환경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을 것 으로 기대 한다.

와디즈에서 5월 7일부터 5월 22일까지 15일간 오픈예정 기간을 가질 예정이며, 5월 22일부터 친환경 소재의 옷을 42%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딕션은 이 펀딩을 기점으로 아마존 등 글로벌 쇼핑 플랫폼 등에서 시도하고 있는 신체 사이즈 측정 기술을 자체 개발한 기술로 검증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 밝혔다.

펀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