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국제보트쇼] 서브테크, 안전사고 위험성 줄인 Seal Booster 소개한다

2020-05-21, 이은실 기자

서브테크는 오는 6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KINTEX 제1전시장 4, 5홀 /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리는 '2020 경기국제보트쇼 (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2020)'에 참가해 Seal Booster를 소개한다.

서브테크의 Seal Booster는 누구나 쉽게 수중 레저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개인용 수중 추진 장치로, 일반인의 레저 활동은 물론, 스쿠버 다이빙 전문가 및 군사·특수목적용으로 인명구조와 다양한 여러 형태의 수중 작업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보통 양손으로 파지해야 하는 기존의 수중 스쿠터나 다이버 잠수 보조 장치와는 달리 신체에 착용하는 Wearable Type으로 양손의 자유로움을 통해 안전한 수중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다. 프로펠러 방식이 아닌 워터제트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안전사고의 위험성도 적다.

관계자는 "당사의 Seal Booster는 국내 해양 레저 산업 진흥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며, 이와 관련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2017년 기준 수입액 323억/수출 1억2천) 대체 효과는 물론 연평균 9%씩 성장해가는 세계 수중 스쿠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Killer Item으로 자리매김 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품 홍보와 더불어 당사와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는 글로벌 비지니스 파트너 회사를 찾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참가 목적에 대해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 워터웨이플러스,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20 경기국제보트쇼'는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손꼽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워크보트전 △워터스포츠쇼 △한국다이빙엑스포 △아웃도어·캠핑카쇼 △아라마리나 해상 전시 △해양부품·안전·마리나산업전

→ '경기국제보트쇼 2020 뉴스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