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웨비나 개최

2020-05-22, 이은실 기자

협동로봇의 글로벌 선두주자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오는 26일(화)과 28일(목) 협동로봇 웨비나를 진행한다.

'유니버설 로봇의 특장점'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오는 26일과 28일 각각 다른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6일 웨비나에는 협동로봇에 대한 개념부터 특장점까지 기본적인 내용이 다뤄지며, 28일 웨비나에서는 협동로봇 설치 및 활용 방법에 대해 보다 더 기술적인 내용을 만날 수 있다.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이내형 대표는 "최근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 형식의 작업환경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면서, 협동로봇 도입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며 "제조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협동로봇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유니버설 로봇은 제조업체들의 자동화 진입장벽을 낮추고 협동로봇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작년부터 전국 단위의 현장 세미나를 수 차례 진행해왔다. 이번 웨비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진행이 어려워진 현장 세미나의 일환이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업계가 가진 협동로봇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고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담당자는 전했다.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이번 협동로봇 웨비나는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