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남전기통신공사, SMA 태양광 인버터 소개 예정

2020-06-29, 이은실 기자

제품명1_Sunny Tripower 25000T

한남전기통신공사는 7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SMA 태양광 인버터를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는 500kW 이하의 중소형 발전소에 적합한 Sunny Tripower 라인 (STP25000TL-30, CORE1)과 500kW~1MW급 이상의 발전소에 최적화된 Sunny Highpower (PEAK1, 75kW)을 주력 모델로 소개한다.

제품명2_Sunny Tripower CORE1


이번 엑스포에서 소개되는 SMA 인버터는 외함 보호 등급 IP65 인증을 획득하고 서지보호 기능이 내장된 제품으로 별도의 시설 없이 해안 및 오염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그 뿐만 아니라, SMA 고유의 스마트 온도 관리 시스템 OptiCoolTM 기능을 통해 타사 대비 동일한 외기 온도에서 더 많은 출력을 실현하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대 에너지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3_Sunny Highpower PEAK1

또한, SMA는 안정적인 운영과 유지 보수 서비스에 관심이 높아진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무상 보증기간 5년 이후 최대 20년까지 연장이 가능한 보증 연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MA 관계자는 "신속한 서비스 대응을 위해 체계적인 부품 및 교체형 인버터 재고 운용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국내 최대 점유율이라는 결과를 가능하게 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실제 2GW 이상의 국내 보급 실적이 뒷받침하고 있다.

덧붙여, SMA는 2021년 100kW급 인버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국내 실정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 성능은 강화한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태양광·ESS 전문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7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