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신성이엔지, 고효율 태양광 모듈 PowerXT, 9BB HCM 선보여

2020-07-15, 최승연 기자

신성이엔지(SHINSUNG E&G)는 7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3일간 대구 산격동 EXCO에서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최대출력, 최대효율을 자랑하는 PowerXT 제품과 고효율 태양광 모듈인 9BB HCM(Half Cut Module)을 선보였다.

1977년 설립한 신성이엔지(대표 이완근)는 43년의 역사를 가진 신뢰할 수 있는 태양광 1세대로 태양광 고효율 태양전지 및 태양광 모듈을 생산함과 동시에 클린룸 사업, 자동화설비 사업을 하는 중견기업이다. 에너지 시장경제의 변화와 이해를 돕는 것으로 정평이 난 글로벌 마켓리서치 회사인 '블룸버그 뉴에이지 파이낸스(BNEF)로부터 1등급 태양광 모듈 제조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최대출력, 최대효율을 자랑하는 PowerXT는 All Black 디자인을 적용하여 우수한 환경의 가치를 상승시키며, 차별화된 직병렬 구조 및 다이오드 구성으로 낮은 일조량과 기후변화, 음영이 지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발전량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신성이엔지만의 완벽한 공조 기술 사업장에서 생산되어 발전량의 저감을 일으킬 수 있는 이물질 요소를 철저히 제거, 지속적인 R&D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직접제조하고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해 검증된 태양전지와 태양광모듈을 제공한다.

9BB HCM(Half Cut Module)은 0~3% +공차를 적용, 차별화된 구조 및 다이오드 구성으로 낮은 일조량과 기후변화에도 안정적인 발전량을 제공한다. 성중하중 5,400Pa로 설계되어 강화 유리와 특수 설계된 프레임을 적용, 혹독한 기후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Anti PID 기술보유 및 설계에 적용, 국제 기준 품질관리로 기술력을 입증한 9BB HCM은 신성이엔지 고유의 PERC 기술에 Shingled 기술을 적용한 최고 19.87%의 효율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출력 태양광모듈로서 설치면적 및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25년간 80% 출력 및 장기간 꾸준한 출력을 보증한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신재생 에너지 기업비즈니스마케팅 플랫폼 전시박람회로 지난 2019년 25개국 300여개사가 참여하고 관람객 3만2000명이 방문한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태양광·ESS 전문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7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http://kr.aving.net/exhibition/?mode=detail&mn_name=exhi&sp_num=1108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