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마이벳(MIBET) 에너지, 그라운드 태양광 구조물 시스템 선보여

2020-07-16, 최승연 기자

마이벳(MIBET) 에너지는 7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3일간 대구 산격동 EXCO에서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그라운드 태양광 구조물 시스템 솔루션 MRac을 선보였다.

MIBET(샤먼) 신재생에너지 유한회사는 주식합자회사로 중국 샤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선진화된 특허 기술과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테크놀로지 신재생에너지 업체다. 자체적인 지적소유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분야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서비스 분야 전문 기업이다.

알루미늄 구조물의 선두기업으로 이미 잘 알려진 마이벳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자사의 영농형과 양면형 모듈 구조물을 소개한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제품은 MRac그라운드 태양광 구조물 시스템PGT2로, 중대형 태양광 발전소에 적합한 반조립 특성을 갖춘 양면형 모듈 전용 모델이다.

해당 제품은 시스템 지지대 레일 강도를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최대풍속과 적설량등 까다로운 입지에서도 설치하기 적합하며 지지대 시스템은 전후좌우 및 상하로 조절이 가능하여 설치시간을 대폭 단축할 뿐만 아니라 외적인 미관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대칭형 피트와 브라켓 설계로 시공시 방향 제한없이 설치가 가능하여 뛰어난 효율은 물론, 무타공 전용 클램프로 고정하여 고정방향과 전체적인 힘의 방향을 일치시켜 강도를 대폭 향상할 수 있게 되었다. 그밖에도 전체적인 부품의 양이 적어 후가공 필요없는 간소화된 현장시공 절차 덕분에 설치 원가 절감의 장점이 있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신재생 에너지 기업비즈니스마케팅 플랫폼 전시박람회로 지난 2019년 25개국 300여개사가 참여하고 관람객 3만2000명이 방문한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태양광·ESS 전문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7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