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HOT SPOT_지역활력 프로젝트] 바이오셀렉, 월경 주기에 맞게 바를 수 있는 '바이오셀렉 엠턴 앰플' 소개

2020-08-21, 이은실 기자

에이빙뉴스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지역활력 프로젝트' 편에 참가한 박채연 바이오셀렉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정직한 화장품 바이오셀렉 대표 박채연입니다. 제품 개발부터 시작해서 생산, 디자인까지 많은 부분을 총괄을 하면서 주도적으로 컨셉을 잡고 있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고객의 이미지입니다.

주요 제품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저희 제품 라인 중에서는 기초라인이 하얀눈꽃 클렌징폼, 푸른바다 워터에센스, 맑은하늘 토너, 맑은하늘 화장솜, 푸른바다 촉촉 수분크림이 있는데요. 이 라인들의 공통점은 모두 EWG 그린등급을 사용했고 ph5.5의 약산성 입니다. 그래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화장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능성 라인은 여성의 생리주기를 바탕으로 제가 아이디어를 내서 만든 건데요. 마법 걸리기 전 한 주 동안은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때는 저희 바이오셀렉 T를 사용해보세요. 또, 마법 중에는 다크서클이 심해지고 낯빛이 좀 어두워지는데요. 그땐 화이트닝에 집중해야 될 시기에요. 집중적인 화이트닝엔 W를 추천드려요.

배란 전 후에는 피부재생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각질이 탈락되는 시기가 그 시기거든요. 각질이 탈락 되면서 피부에 영양을 집중시켜 주면 재생을 확실하게 도와 줄 수 있어요. 그래서 그 때는 저희 바이오셀렉의 R ! 이런 식으로 여성들의 피부 생리주기에 맞춰서 만든 기능성 바이오리듬 화장품이 바로 바이오셀렉 엠턴 앰플입니다.

신제품도 있을까요?
이번에 출시된 캠핑 스프레이와 캠핑톡톡이 있는데요. 보통 모기퇴치스프레이는 모기들을 죽일 정도니까 인체에 많이 해로울 수 밖에 없잖아요. 저는 모기들은 싫어하지만 사람에게는 전혀 유해하지 않은 오히려 사람들이 맡았을 때는 심신에 안정이 되고 스트레스 해소가 되는 향들로만, 예를 들면 시트로넬라, 레몬글라스, 유칼립투스, 라벤더 이 4가지의 아로마 향들로만 블렌딩을 해서 캠핑스프레이라는 걸 만들어 보았습니다.

향후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이전까지는 제가 개발했던 방향들이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해서 바로 개발을 진행하고 했었는데요. 이제는 시대가 조금 많이 변하다 보니까 개인 맞춤형 화장품 쪽으로 트렌드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좀 더 과학적이고 정밀한 것들을 복합, 융합적으로 활용을 해야 돼서요. 먼저 그 첫 번째로 피부 유전자 검사를 먼저 실시를 하고요. 거기서 피부탄력, 주름, 색소침착 이런 것들을 파악한 다음에 현재의 피부 체크 테스트를 하고 개인 맞춤형 화장품 처방을 할 수 있는 3-STEP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습니다.

또한, 수출 관련해서 네덜란드, 폴란드 쪽에서 자사 제품의 이미지나 제품, 성분 등에 관심을 갖고 연락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폴란드 지사와 연결이 된 상태기에 폴란드 지사를 기점으로 유럽 전 지역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팬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서 다같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갖고 갔으면 하는 것이 저의 작은 바람입니다.

한편,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참가 기업을 지원한 대구시의 '지역활력 프로젝트'는 국가균형발전 국정중점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산업의 위기를 해결하고 산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직접 영향을 받고 있는 대구지역 중소기업 지원과 지역경제 침체극복을 위해 대구지역 2개 분야(자동차 부품, 화장품·식품 분야)를 추가 지정해 2년간 프로젝트별 국비 120억원을 지원하고 대구시는 시비 41억을 매칭해 추경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AVING NEWS'는 지난 2005년부터 온라인전시장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975회 온라인 전시회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유튜브 온라인전시장의 경우, 현재 19000개 영상(부스)이 존재하며 월 80만 이상 방문, 연 1000만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 최대 온라인전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랜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가 필요)하다.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개최 정보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