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서 진행

2020-10-17, 이은실 기자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PAMS 2020)'가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판교 제1,2테크노밸리 일대에서 열린 가운데, 행사 마지막날인 17일에는 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를 진행했다.

미래 자율주행 교통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일반 참관객 참여형 이벤트로 경기도자율주행센터에서 개발한 제로셔틀을 이용해 판교 1테크노밸리 내에서 일반도로를 주행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해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시승코스 : 아브뉴프랑-봇들저류지공원-판교테크노파크공원-화랑공원

판교 도심을 누비는 자율주행 셔틀을 타고 미래 교통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공동 주관해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자율주행차·드론·로봇 등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및 제품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베어로보틱스 ▲브이디컴퍼니 ▲도구공간 ▲엑사로보틱스 ▲트위니 ▲스팀메이커 ▲유비파이 ▲에스더블유엠 등 국내 유망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타트업들이 다수 참가했다. 더불어,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된 비대면 서비스 시연, 일상생활 속의 자율주행 기술 전시, 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 자율주행 랠리·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사흘간 진행됐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