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엘앤제이 코르코, 식물성가죽 활용 기능성 깔창 선보여

2020-11-12, 이재훈 기자

엘앤제이 코르코는 11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이하 ENTECH 2020)'에 참가해 식물성가죽 활용 기능성 깔창을 전시했다.

코르크는 재생 가능한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재료로 동물성 가죽을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가죽으로 알려져 있다. 미학적인 디자인과 방취 및 항균력이 우수하며 가벼운 소재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패션과 리빙 분야에서도 큰 관심을 받는 추세이다. 

CORCO는 동물성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소재를 포르투갈에서 직수입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코르크를 직접 수입해 가공 과정을 거쳐 만드는 업체로는 한국에서 유일하며 착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이다.

그 밖에도 동물 복지를 위해 '동물권 행동-카라'와 함께 매월 정기 후원을 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엘엔제이 이성민 대표는 "세계적으로 환경문제 심각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친환경을 넘어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필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코르코는 환경을 지키고 동물을 보호하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윤리적 소비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고 실용적인 아이템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ENTECH 2020은 부산광역시,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벡스코, 투데이에너지,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환경, 에너지, 미래 기후산업 통합전시회다.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수질환경 △대기환경 △폐기물처리 △측정분석기기 △전력·발전&가스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화 △태양광(열) △풍력 △수소 에너지

→ 'ENTECH 2020'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 'ENTECH 2020'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