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로덱, 연마폐수 처리장치 선보여

2020-11-12, 이재훈 기자

(주)로덱은 11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이하 ENTECH 2020)'에 참가해 연마폐수 처리장치를 전시했다.

로덱의 RFS-20은 옥습기로부터 발생하는 안경렌즈 연마폐수에서 슬러지를 분리하여 폐기할 수 있도록 하는 폐수처리장치이다. 

로덱 은호성 대리는 "작동 원리는 1차 필터에서 입자가 큰 슬러지, 비닐, 거품 등을 분리하고, 수중펌프를 통해 작은 슬러지와 연마수를 이동시킨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 또한 자체개발한 소포제(AF-20)에 의해 탈취가 가능하다. 2차 필터에서는 더욱 작은 크기의 슬러지를 분리하고 정화된 물은 순환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자체 노하우를 거쳐 개발한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슬러지 검출은 물론 100개의 안경알을 연속으로 가공할 수 있으며  물이 고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순환하기에 청결한 옥습기 작업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또한 필터에서 걸러지는 슬러지에 응고제를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도가 높은 슬러지에서 작은 입자가루의 형태로 변형 고형화시킨 후 종량제 봉투를 통해 폐기 가능하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물환경보전법으로 인해 전국 안경원의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 적합한 처리장치가 필요하다. 안경원이 기타수질오염원으로 분류되어 옥습기 등에서 배출하는 폐수를 10μm이상 분리하여 처리해야한다고 한다. 

한편, ENTECH 2020은 부산광역시,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벡스코, 투데이에너지,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환경, 에너지, 미래 기후산업 통합전시회다.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수질환경 △대기환경 △폐기물처리 △측정분석기기 △전력·발전&가스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화 △태양광(열) △풍력 △수소 에너지

→ 'ENTECH 2020'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 'ENTECH 2020'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