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이슈] 제페토, JYP엔터테인먼트로부터 50억 투자 유치…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할 것"

2020-11-19, 이은실 기자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제공하는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가 세계적인 K-pop 팬덤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로부터 총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네이버제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JYP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글로벌 IP를 제페토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화 할 계획이다.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제페토의 주 사용자인 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달 31일, 제페토가 3D 아바타로 구현한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이돌그룹 '트와이스'의 댄스 퍼포먼스 티저 영상을 공개하자 일주일만에 조회수 170만을 넘어서는 등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제페토는 트렌디하고 다양한 서비스로 전세계 Z세대들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아 지난 10월 기준 글로벌 누적 가입자 1억 9천만 명을 돌파했다. 제페토 내에서 다양한 IP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콘텐츠도 10억 건을 넘어서며 단순한 가상환경 기반의 아바타 서비스를 넘어 무궁무진한 콘텐츠 플랫폼을 향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 간 협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이끄는 촉매제가 되어 제페토만의 콘텐츠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P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