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채비, 새터민 여성과 함께하는 제2회 월경 박람회 개최

2020-11-19, 이은실 기자

스마트 월경 솔루션 플랫폼 '달채비'을 기획하고 있는 D.A.L.(디에이엘)이 평화공공외교협력단 여성인권조 및 NGO 단체와 함께 제 2회 월경 박람회를 개최한다.

11월 21일 개최되는 본 행사는 지난 해 이화여대 내에서 개최한 '제 1회 월경박람회; 일회용 생리대 편'에 이어서 새터민 여성들의 월경권 향상과 생리대 지원을 위한 '제 2회 월경박람회; 건강한 월경 생활 편'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달채비를 운영하는 D.A.L. 정주원 공동대표의 '월경에 대하여'를 주제로 한 강연, 새터민 여성들이 월경에 대하여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월경 토크 콘서트', 월경 타입 검사에 맞춘 '월경용품 증정'으로 총 세 파트로 구성된다.

또한, 국내 생리대 제조사 및 판매사는 새터민 여성의 월경권 신장을 위해 여성용품을 후원한다. 월경 용품 브랜드인 △샐리의 법칙, △청담소녀, △라엘, △원데이원팩과 여성청결제 브랜드인 △썸머스이브는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 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일부 새터민 여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달채비는 기술과 데이터로 여성의 월경 라이프 혁신을 주도하는 스타트업 D.A.L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다. 달채비는 여성의 월경 타입을 16가지로 나눠 자신의 타입에 맞는 최적 월경 용품을 추천해 여성의 월경 만족도를 최대 171% 향상시키고 있다. 김은하 D.A.L. 공동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터민 여성의 월경권 향상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제 2회 월경박람회는 이화여자대학교 미래혁신센터, 글로벌미래환경협회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