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gyo TechnoValley] 2020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해외IR 역량강화 - 버추얼 투자유치 프로그램(인도) 해외진출 확대

2020-11-20, 이준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도/영국 VC, 바이어 대상으로 IR 피칭 및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020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IR 역량강화 프로그램(인도)'을 11월 18일 수요일부터 20일 금요일 3일간 진행하였다.

해외IR 역량강화 - 버추얼 투자유치 프로그램은 해외 VC, 바이어 대상으로 한 IR 피칭 및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전략 프로그램인 동시에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강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투자 유치 및 진출을 위한 자리였다.

버추얼 투자유치 프로그램은 3일 동안 인도 VC, 바이어 대상으로 한 IR 피칭 및 비즈니스 매칭을 버츄얼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다.

버추얼 투자유치 프로그램(인도)은 1일차에는 인도 뱅갈루루 지역, 2일차에는 인도 뭄바이, 델리 지역의 VC와 바이어와 IR피칭과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하였다.

특히, 버추얼투자유치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은 총 3개월 간의 교육 및 1:1 멘토링을 통해 40개 지원사중 국내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들로써, 스마트 헬스케어 진단키트 제조 기업인 큐에스텍,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기업인 홍당무, 곤충 단백질 소재 연구 기업인 더블유티앤아이, 게이미피케이션 융합 서비스 기업인 밍글콘, 청소년 대상 온라인 플립러닝 학습플랫폼 개발 기업인 루원 기업 등이 참여를 하였다.

마지막 날인 3일차 20일은 인도 현지와의 MOU 및 LOI 세레모니가 진행이 되었다.

버추얼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주관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서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들이 스타트업과 ICT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인도에 진출하여 새로운 기회와 역량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라고 밝혔다.

경과원은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는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검증 하는 단계인 동시에, 비즈니스에 대한 우수성을 강화하는 기회인 만큼 도내 우수 스타트업과 강소기업의 창의, 혁신적 비즈니스를 글로벌 생태계에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며 참여 기업의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글로벌 진출 촉진 및 투자유치 기회 마련을 위한 2020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해외IR역량 강화 버추얼 투자유치프로그램에 참여한 해외 투자자들과 VC들의 높은 관심과 투자유치 결과를 통해 투자자 및 VC,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왔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