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은 작가, 'Shift Me 포스트 코로나 시대, HIP하고 DEEP 하게 나만의 일을 찾는 법' 출간

2020-12-16, 최상운 기자

이예은 작가가 4차 산업 혁명 시대, 코로나 19로 인해 극심한 취업난에 내던져진 많은 청년을 위해 'Shift Me 포스트 코로나 시대, HIP하고 DEEP 하게 나만의 일을 찾는 법'을 출간했다.

이 책은 밀레니얼 세대 저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미래의 '일'에 대한 이야기이다. '일'이라는 주제로 책이 진행되지만, 결코 '좋은 직업과 직장을 찾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 아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흔들리지 않는 일을 찾기 위해서는 오히려 세상이 아니라 '나'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나다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시대는 기존의 것들의 무너지고 새로운 것들의 등장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판이 변하는 시대일수록, 빠르게 자신을 전환(Shift)하는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HIP 하게 자신을 표현할 줄 알아야 하며, 그 이전에 DEEP 하게 자신을 마주하며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하다.

책의 첫 번째 챕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와 더불어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의 현상에 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챕터에서는 '찐'이 되기 위해 필요한 '나다움'의 필요성에 관해 이야기하고, 세 번째 챕터에서는 이미 자기 일을 찾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네 번째 챕터에서 여섯 번째 챕터까지는 더욱 구체적으로 나를 쉬프트 하기 위해 중요한 것과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책의 저자는 대한민국에 건강한 마인드를 가진 청년들의 많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청춘 아뜰리에, 라이프 아트 연구소'를 설립해, 온·오프를 넘나들며 치유 글쓰기, 청춘 독서 모임, 토크 콘서트 기획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다양한 청년들을 만나고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