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마루 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 국내 최초 오픈

2021-01-11, 신명진 기자

유례없는 코로나 19펜데믹으로 '집콕 라이프'가 더이상 어색한 일상이 아닌 자연스럽게 생활 속으로 녹아 들고 있는 가운데 집 공간을 꾸미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매장 방문이 여의치 않은 상황 속에서 홈 인테리어도 언택트 쇼핑 시대를 맞아 반셀프로 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한솔홈데코(김경록 대표이사)가 국내 최초 마루전문 쇼핑몰 '마루 스토리' 오픈하여 온택트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종합적인 마루 인테리어 정보와 자재 구매, 시공까지 편리한 원스톱 마루 쇼핑 제공

'마루스토리'에서는 마루 인테리어에 대한 종합 정보와 궁금한 사항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마루 종류별 특징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마루 선택법, 마루 보수법, 오래 사용하는 법, 다양한 시공사례 등 마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실전 인테리어 팁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다. 반셀프 인테리어 (자신이 시공 범위 및 제품을 선정하고 실제 기술적인 시공만 전문가에게 맡기는 방식)를 하기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과 철거 시 고려해야 할 것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마루 스토리에서는 마루 공사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는 방식이 아닌 쇼핑몰에서는 자재만 결제하고, 시공 완료 후 시공서비스 리더에서 시공비를 지불하면 된다.

한솔홈데코가 인정한 시공 전문가 통해 안심 시공 서비스

무엇보다 마루스토리에서는 지역별로 다년간 인테리어 경력을 보유한 한솔 시공 서비스 리더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마루 스토리에서는 한솔 시공 서비스 리더에 대한 철저한 이력 관리를 진행하며, 시공 평수 속임과 저품질 부자재 사용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시공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 허재호 마케팅팀장은 "마루스토리를 통해 마루 인테리어 B2C 시장에서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B2B 시장의 대리점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며 "향후 마루 제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관 제품 입점 판매를 통해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쇼핑몰에서 SB마루를 비롯해 강마루, 강화마루, 원목마루 다양한 마루를 판매 중이다. 특히 물에 강하고 마루가 찍히고 긁혀도 소음, 진동 없이 마루 표면만 쉽게 보수가 가능한 SB마루를 쇼핑몰에서 주력으로 하고 있어 자사 제품에 대한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