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 All Digital] 의료영상기반솔루션 제공하는 시안솔루션

2021-01-14, 신나라 기자

CES 2021에 참가한 시안솔루션은 의료 영상을 활용해 웰빙(Well-being)과 행복 (happiness) 건강(fitness) 추구를 목표로 임상현장에서 의료영상을 활용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체내 해부학적 구조 및 인체물성 정보별 분할(Segmentation)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의료영상기반 3D모델링 SW,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기, VR/AR/MR 활용한다. 현재 시안솔루션은 3D 프린터를 활용해 안와 임플란트 출력물, 안와 임플란트 모델, 두상모형, 심장모형을 제작한다.

시안솔루션은 3D 프린터를 통해 정밀한 인체 모형을 출력해 정확하고 빠른 수술 시뮬레이션 해 의료진을 도울 예정이다. 3D프린팅 인체 모형은 의료 윤리로 한정된 실습을 수행하는 의료 현장에 의료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는 의료영상 3D 모델링을 위한 2D/3D 영상 분할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DICOM, Image(bmp, jpg, tif), Raw 등 다양한 이미지 포멧을 지원한다. 심장 3D 모델링은 Multi-VOI 기술로 심장의 각 영역을 별도의 알고리즘으로 분할이 가능하다. 의료영상과 3D 스캔 데이터를 조합한 개인 맞춤형 유방 보형물 제작도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뉴스 네트워크 'AVING' 뉴스는 2006년부터 15년 연속 CES에 취재단을 파견해 왔으며, 가장 많은 뉴스를 전세계에 발신해 오고 있다. 또한, CES의 이슈를 인사이트하게 공유하는 CES 2021 리뷰 컨퍼런스를 1월말 개최 예정이다.

* 2019~2020년 CES 내, 대한민국 기업을 전세계에 알리는 MIK(MADEINKOREA) 프로젝트 진행
* 2015년부터 CES 참가 기업 중, 분야 별, 주요 제품을 선정하는 BEST OF CES 진행
* 2015년 국내 최초로 런칭한 CES 리뷰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

→ CES 2021 All Digital 특집기사 바로 가기

이 기사는 보도자료를 요약한 기사입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