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3K 스타트업 육성사업, 4차 산업 혁명 기술 기반 3K(K투어리즘, K컬처 K푸드) 스타트업 지원 나서

2021-01-22, 이은실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 스타트업 파크와 연계해 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의 3K(K투어리즘, K컬처 K푸드) 분야 스타트업 대상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문화 예술 공항 조성 기반 마련하기 위함이다. 인천공항 테스트베드를 통해 기술성과 시장가능성이 유망한 스타트업 육성 및 성장을 지원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사업화 정교화를 위한 사업화 비용을 지원하고 글로벌 전문 액셀러레이터와의 연계 및 맞춤 코칭 지원, 선정기업 대상 공통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3K 스타트업 대상 IR 대회 진행으로 상금 및 투자 기회 제공과 더불어 인천공항 테스트베드를 통한 실증지원프로그램 연계 및 입주 연계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천공항 3K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가한 기업 '에이치엔노바텍(HN Novatech)'은 "인천공항 3K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통해 대체 육류 제품을 개선하고 고도화하는 과정과 사업적, 운영적 측면에서 지원을 받게 돼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