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만리장성 이야기를 담아낸 '몽블랑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은 어떤 모습?

2021-02-04, 최상운 기자

(사진설명 :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 리미티드 에디션 1 임페리얼, △제공-몽블랑)

몽블랑이 세계 8대 불가사의인 만리장성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에디션 '몽블랑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Montblanc High Artistry A Tribute to the Great Wall)을 선보였다.

몽블랑 하이 아티스트리 에디션은 예술품을 능가하는 섬세한 디자인과 하이 주얼리의 광채 그리고 장신정신의 역사와 문화 테마를 예술적으로 담아 만년필의 한계를 뛰어넘은 하이엔드 아트피스이다.

리미티드 1, 5, 10, 88, 333 총 다섯 가지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만리장성의 역사와 함께 인그레이빙, 옻칠, 에나멜법, 자수, 보석 세팅, 금속 스켈레톤 조형등을 수작업으로 제작해 고대 장인정신을 생생하게 담았으며, 끝이 45도 각도를 이룬 곡선형 닙으로 다양한 각도와 두께로 선을 그릴 수 있다. 또한 몽블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솔리드 18K 골드 닙에는 만리장성이 3D 양각으로 새겨져 몽블랑의 기술력을 느낄 수 있다.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 리미티드 에디션 1 임페리얼'은 거대한 용이 굽이치는 만리장성의 모습을 떠올리게하는 화려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명나라의 전통 예술품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옐로우, 레드, 터콰이즈 컬러 디자인으로 제작 되었으며 사파이어, 루비, 전기석,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Au 750 솔리드 옐로우 골드 캡과 배럴로 하이 아티스트리 에디션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캡탑은 용의 발톱이 4.69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움켜쥔 모습을 형상화했다.

특히, 필기구의 콘 안에는 중국 제사와 궁중 음악에 쓰이는 전통 악기인 편종의 소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음악이 재생되는 미니어처 뮤직박스가 삽입되어 가치를 더했다.

(사진설명 :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 리미니트 에디션 5 임페리얼, △제공-몽블랑)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 리미티드 에디션 5 임페리얼'은 명나라의 모든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담고있는 에디션으로 화려하고 정교한 명나라 화병을 떠올리게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캡 상부를 열면 약 1.8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귀금속 다이아몬드가 모습을 드러내는데, 이는 당시 황실의 모자 보석에서 영감을 받아 수공 인그레이빙해 제작되었다. Au 750 솔리드 옐로우 골드 이동식 클립에는 강력한 보호의 상징인 중국 수호 사자가 3D로 인그레이빙 되어있으며, 만리장성을 붙들어주는 벽돌에 대한 전설적인 이야기가 배럴 링에 섬세하게 새겨져있어 의미를 더한다.

특히, 이 에디션은 다람쥐 털을 반투명 옻칠로 칠해 만든 서예 붓이 콘 안에 들어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 부분을 진짜 붓으로 교환하면 서예용 붓 용도로도 사용 가능해 중국 서예 문화의 의미를 더했다.

(사진설명 :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 리미티드 에디션 마이스터스튁 스켈레톤 LE333, △제공-몽블랑)

'하이 아티스트리 트리뷰트 투 그레이트 월 리미티드 에디션 마이스터스튁 스켈레톤 LE333'은 용이 성벽을 보호하는 듯 만년필을 휘감고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하이 아이트스리 제품 중 최초로 333점이라는 한정판 수로 출시되었으며, 수작업한 Au 750 솔리드 골드 스켈레톤 오버레이 아래 짙은 레드 컬러의 반투명 옻칠 언더레이로 만들어낸 다층 효과로 중국의 상징적인 레드 컬러와 옐로우 컬러를 제품에 담았다.

특히, 중국 문화에서 행운의 숫자인 9에 맞추어 만년필에 9개의 용 모티브를 담았으며, Au 750 솔리드 옐로우 골드 닙에는 만리장성의 신호탑에서 영감을 받아 탑을 새겨넣어 위풍당당한 건축물인 만리장성의 의미를 강화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