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스타트업] 에코앤리치(Eco&Rich), 3D 프린팅 및 주조기술 활용한 임플란트 세라믹 크라운 상부보철물 개발

2021-02-10, 이은실 기자

에코앤리치(Eco&Rich, 대표 전진훈)가 임플란트 세라믹 크라운 상부보철물을 개발했다.


관계자는 "치과기공소 에코앤리치는 세계 1, 2위 치과보철저널(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 Journal of Prosthodontic Research)에 논문을 게재했을 정도로 검증된 연구력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사가 개발한 '임플란트 세라믹 크라운 상부보철물(하부구조물+상부구조물)'은 차별화된 정밀성 및 생체친화성과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3D 프린팅 및 주조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임플란트 세라믹 크라운 상부보철물이 금이 가거나 깨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재제작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도 고객들에게 효율성을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제표준규격(ISO) 환자맞춤형 임플란트 치과보철물을 제작하고 있다."며 설명했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에코앤리치(Eco&Rich)는 7건의 MOU 체결을 이뤄냈고, 청년인력채용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치과산업분야에서 성장해나갈 계획이다. 믿을 수 있는 임플란트 상부보철물로 환자들의 구강건강과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