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153 ID 시리즈'에 안중근, 이육사 의사의 정신 담아낸 버전 출시

2021-02-22, 최상운 기자

(사진설명 : 모나미, 독립운동가 안중근, 이육사의 정신 담은 153 ID 시리즈, △제공-모나미)

문구기업 모나미는 볼펜 153 ID를 안중근, 이육사 의사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153 ID 안중근', '153 ID 이육사'는 삼일절을 맞이해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기획했다.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금색, 흰색, 검정 색상으로 표현하고 각 상징적인 이미지로 숭고한 가치를 담았다.

153 ID 안중근은 안중근 의사가 왼쪽 손가락을 잘라 독립을 다짐하며 동의단지회를 결성했을 때의 수인 (手印, 손바닥 도장)을, 153 ID 이육사는 이육사 의사가 발표한 독립을 염원하는 시 '청포도'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두 제품 모두 0.7㎜ 필기선의 고급 리필심 FX 4000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한 필기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태극 문양이 새겨진 틴케이스에 볼펜, 금속 책갈피, 의미 있는 문구가 적힌 간지를 포함한 특별한 세트로 구성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모나미 마케팅 담당자는 "역사를 잊지 않고 독립운동가의 결의와 정신을 기억하자는 취지로 이번 153 ID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역사의 소중함을 기릴 수 있는 가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달 28까지 일주일간 모나미 공식 온라인 쇼핑몰 모나미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식 출시는 3월 1일이며 소비자 가격은 2만 5천원이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